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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itical 현재의 스렛드에의 세치기를 금지한다 본문

AUTOHOTKEY/레퍼런스

Critical 현재의 스렛드에의 세치기를 금지한다

님투 2007. 11. 5.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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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itical

현재의 스렛드에의 세치기를 금지한다

Critical[,MessageCheckInterval]
Critical,Off
Critical

Parameters


인수명 설명
MessageCheckInterval Critical상태의 사이의 윈도우 메세지의 체크 간격을 밀리 세컨드로 지정한다.
디폴트는16밀리 세컨드.
비Critical상태에서는,5밀리 세컨드 간격으로 체크된다.
큰 값을 지정하고, 메세지의 체크를 행해지지 않게 해도, 실행 속도는 극히 불과 밖에 향상하지 않는다.
Off 제1인수에 「Off」(을)를 지정하면,Critical상태를 해제해, 세치기를 받아들이도록(듯이) 한다

Remarks

스렛드의 우선 순위에 의한 세치기 방지와 달라, 스렛드가Critical상태때에 끼어들려고 한 이벤트는, 일시적으로 보존되어 스렛드가Critical(이)가 아니게 되었을 때에 세치기가 발생한다.

보존된 스렛드가 있을 때 「Critical,Off」(을)를 실행했을 경우, 세치기를 하는 것은 약5밀리 세컨드 나중이 된다.
많은 경우, 이전에 스크립트의 다음이 몇 줄기 실행된다.
「Critical,Off」한 직후에 확실히 세치기를 발생시키고 싶은 경우, 「 Sleep,-1」(을)를 실행하도록 하면 된다.

GUI윈도우의 이벤트나, OnMessage()그리고 할당할 수 있었던 메세지 이벤트를 위한 메세지 체크는,MessageCheckInterval그리고 지정한 간격으로 행해진다.
메세지 이벤트의 실행중에 같은 메세지를 받아들였을 경우등에는, 실행되지 않고 무시되어 버린다.
Critical그리고MessageCheckInterval(을)를 크게 하고, 메세지의 체크를 하기 전에 스렛드를 종료시키면, 스렛드가 종료하고 나서 메세지가 체크되므로, 메세지가 무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MessageCheckInterval의 지정에 관계없이, Sleep커멘드나 WinWait커멘드등의 처리를 정지하는 커멘드를 실행했을 경우, 메세지의 체크를 한다.
메세지를 체크시키지 않고 정지시키고 싶은 경우, 「DllCall("kernel32.dll\Sleep", "UInt", 500))」(와)과 같이 하면 좋다.

OnExit그리고 설정된 프로그램 종료 이벤트 및 OnMessage()그리고0x312차례 미만의 메세지에 할당할 수 있었던 이벤트, 이러한 메세지나Critical상태의 스렛드로부터 불려 갔다 콜백 함수(은)는,Critical상태에서도 세치기를 한다.
이러한 세치기도 금지하고 싶은 경우는, 일시적으로 이벤트의 할당을 해제한다.

MsgBox등에서 다이얼로그가 표시되고 있는 동안은,Critical상태에서도 모든 세치기를 한다.
다이얼로그가 닫혀진 다음은, 다시 끼어들어 금지 상태가 된다.

Critical상태는 스렛드 마다 보관 유지된다.
현재의 스렛드가Critical상태인 채 끝났을 때, 현재의 스렛드에 끼어들어져 정지하고 있던 스렛드는Critical(이)가 아닌 상태로 속행된다.

Critical하지만 실행된 시점에서, 그 스렛드의 SetBatchLines설정은 「-1」(이)가 된다

AutoExecute섹션하지만Critical상태인 채 종료했을 경우, 그 스크립트에서는 모든 스렛드가Critical상태로 개시되게 된다.


Related

Thread (command), Threads, #MaxThreadsPerHotkey, #MaxThreadsBuffer, OnMessage, RegisterCallback(), Hotkey, Menu, SetTimer

Examples

#space::  ; Win+Space hotkey.
Critical
ToolTip No new threads will launch until after this ToolTip disappears.
Sleep 3000
ToolTip  ; Turn off the tip.
retu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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