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ㄴrㅎnㅂrㄹrㄱi

[NPC] 스카우트 본문

알고 싶은 것들/그라나도에스파다

[NPC] 스카우트

님투 2007. 11. 27. 08:43
반응형

스카우트 이야기

그라에서의 스카의 역활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

 내가 처음 스카를 키울때의 에피소드...  난 스카가 단검을 주로 쓰는 전투형인줄 알고.. 손에 단검을 쥐어주고 열심히 칼질을 했었다..  에스크리마를 넘어 두발라타 는 내 스카 랩 40 도 안되어서 만스탠을 달려가고 있었으니까..  힐스킬이 있길래 와... 단검도 쓰면서힐도 하는구나 라며 좋아라 했다.. 난 자동힐이란 개념에 익숙치 않아서 였다.  나의 스카는 지금도 빵빵한 스탠을 자랑한다..  저랩때 그렇게 고생을 했으니..

 사용가능한 스탠스는


두발라다 코르테 에스크리마 인스톨 트랩 퍼스트 에이드
포르티투도

 이며 이중 두발라다 코르테와  에스크리마가 단검 스탠이다.  인스톨 트랩은 거의 사용하지 않으나 가끔 재미로 땅에 지뢰를 박곤 하고. 가장 중요한 스탠스인 퍼스트 에이드와 포르티투도  이상상태 치료 및 전체힐  공속 & 공격력과 방어력 등등의 중요 스킬이 들어다 있다.

만약 여러분이 사냥하다가 퍼스테에이드, 포르티투도 링을 습득한다면 팔지말고 스카에게 채워주면 될것이다.

 이중에 포르티투도의  인텐시파이 는 스킬 레벨이 11 이 되었을 경우 공격등급(공등)이 + 1 상승한다.

또한 포르티투도의  포르티파이 는 스킬 레벨이 11 이 되었을 경우 방어등급(방등) 이 + 1 상승한다.

 세번째인 액셀러레이션 은 프로티파이와 중북적용이 되지 않지만 스킬링을 이용해서 레벨 11이나 12 를 만들었을 때 공속에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즉 사냥 속도에 지대한 영향을 주므로 액셀링 두개를 차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스카가 단검을 사용할 경우 두발라다보다 에스크리마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단검 전문 NPC 에는 두발라타에 대거 베네노사 라는 중독공격이 추가되는 버프형 스킬이 있습니다.


 스카우트의 육성 이야기

 정말 스카우트는 저절로 크는 NPC 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파티원이나 구성원이 사망했을 경우 부활한다던지 공격형, 방어형 버프를 제공하기도 하고. 전투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있어서. 항상 조합에는 빠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알고 싶은 것들 > 그라나도에스파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NPC] 아이리완  (0) 2007.11.27
[NPC] 에두아르도 힝기스  (0) 2007.11.27
[NPC] 스카우트  (0) 2007.11.27
[NPC] 머스킷티어  (0) 2007.11.27
[NPC] 가르시아 힝기스  (0) 2007.11.27
0 Comments
댓글쓰기 폼